안녕하세요
질문과 관련 안내사항 및 변경점 말씀드립니다.
1. 질문답변 게시판
통관알리미는 통관 조회 서비스이며 처리요청은 통관업체쪽에 연락해야 된다고 안내하고 있고 글 작성시 동의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
하지만 매일 처리 요청 및 관련된 비슷한 질문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질문은 중복 질문이더라도 직구를 처음 해보시는 분도 있고, 검색을 해봐도 무슨말인지 잘 모를 수 도 있기 때문에 전부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모든 글에 답변을 달아 드렸으나 앞으로 처리 요청 및 왜 처리 안하냐는 등의 짜증글은 별도 고지 없이 삭제 됩니다.
2. 문의메일
문의메일은 서비스 불편사항, 버그, 개선등 의견만 받으며 질문하셔서도 답장을 보내지 않습니다.
위 질문답변처럼 안내사항이 있으며 동의를 해야 보낼수 있는데 매일 통관 질문 메일만 수십개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메일로는 필요한 정보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통관 관련 메일 문의는 보내셔도 답변하지 않으니 질문답변 게시판에 운송장과 함께 글로 작성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 |||
통계 표시 기간 확대 안내 (임시) | 통관알리미 | 2023-12-15 | |
통계 대상 임시 축소 안내 | 통관알리미 | 2023-11-30 | |
질문답변 및 문의메일 안내사항 | 통관알리미 | 2023-11-01 | |
시간대별 처리 패턴 추가 외 | 통관알리미 | 2023-10-24 | |
집화/배송 소요시간 통계 추가 | 통관알리미 | 2023-09-16 |